follow us!
youtube
    꼬마형
    이모랑
SNS
후원하기
후원으로 어린이를 위한 선한 콘텐츠 제작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contact
070.4110.0828 studiohapoom@naver.com
2022년 3월 뉴스레터 | 하품 스튜디오
정다운 콘텐츠 공작소. 유튜브 채널 [꼬마형] [이모랑]
17162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7162,wp-custom-logo,theme-bridge,bridge-core-2.6.7,woocommerce-no-js,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updown,page_not_loaded,,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columns-3,qode-product-single-tabs-on-bottom,qode-theme-ver-25.3,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6.6.0,vc_responsive,elementor-default,elementor-kit-18267

Newsletter

2022년 3월 뉴스레터

작성자
하품스튜디오
작성일
2022-03-03 12:16
조회
313

새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발맞춰 날씨도 꽤 따뜻해져 햇살 속에 온기가 느껴지기 시작하네요. 설레는 표정으로 학교로 유치원으로 가는 아이들의 표정처럼 우리 모두도 설레고 반가운 마음으로 봄을 맞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여 확진 판정도 더 이상 놀랄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오히려 그토록 바라던 일상회복에 대한 가능성을 바라보게 하는 희망이 되니 다행스러우면서도 우리 인간의 나약함을 다시 깨닫게 합니다. 아무쪼록 동역자 여러분들과 가정이 이 시기를 건강히 지나시기를 기도합니다. 

새로운 소식들


꼬마형 만들기 키트 연간 지원
하품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 키트는 모든 교회와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재정적인 여건이나 인원 문제 등으로 주일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작은 교회들은 다음세대의 신앙 교육에도 늘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작은 규모의 교회들을 대상으로 1년 동안 무상으로 꼬마형 만들기 키트를 지원하기로 하고 신청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존 지원하던 교회 외에 3개의 교회를 더 선정하여 키트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1차로 그동안 만들어진 키트를 발송하게 되었습니다. 하품의 만들기 키트로 교회에 도움이 되고 키트를 통해 아이들이 하나님에 대해 더 잘 알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어린이 묵상 프로그램 제작
기도해오며 준비한 어린이 묵상 프로그램의 외주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단계로 시나리오의 원서가 될 책의 원고를 하품스튜디오에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을 다시 스토리보드화 하여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집필 과정에서 많은 묵상과 지혜가 필요한 만큼 많은 기도를 부탁드리며 이어서 영상 제작을 위한 세팅과 작업도 이어질 것인데 이 부분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스위치 디자인 놀이 플러스
스위치 디자인 수업이 미미샘과의 영어 수업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스위치 디자인 놀이 플러스’로 새로워 졌습니다. 이에 따라 수업료가 포함된 키트 구입비도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놀이를 통해 수업을 듣는 아이들이 영어까지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게 되는 수업이 잘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디자인놀이와 영어 놀이를 모두 할 수 있는 교육이지만 저렴하게 판매되는 만큼 더 많은 어린이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길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3월 1주 (3/1-3/5)

  • 스위치디자인 팀을 위해서: 스위치디자인랩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발전시키면서도 영어를 접목시키고 ‘스위치 디자인 놀이 플러스’로 온라인 수업이 업그레이드 되는 등 새로운 시도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키트와 수업을 기획해야 하는 스위치 디자인 팀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 우크라이나 사태를 위해서: 우크라이나에 발발한 전쟁으로 이미 수많은 사상자가 생겼고 그 고통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쟁은 누구에게도 기쁨이 될 수 없고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는 것입니다. 이 사태가 하루 빨리 진정되어 더 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이 전쟁이 앞으로 더 큰 위기를 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쟁의 폐해를 전 세계 모든 사람이 공감하고 앞으로 전쟁의 위기가 찾아오는 일을 방지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주 (3/6-3/12)

  • 키트를 지원하는 교회들을 위해서: 앞서 알려드린대로 하품에서 제작되는 키트를 몇개의 교회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지원하는 것은 작은 물품일 뿐이지만 교회에 큰 위로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키트를 통해서 교회의 주일학교가 새 힘을 얻고 다음세대를 위한 사역에 힘을 낼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키트를 통해 하나님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선거와 당선자들을 위해서: 제20대 대선으로 온 나라가 시끄럽지만 선거가 끝나면 당선자가 나올 것이고 시끄럽던 나라는 안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고민을 해야 하지만 하나님 앞에 모두가 작은 인간일 뿐이고 그 결과 또한 인간의 한계에 머물 뿐입니다. 어떤 사람이 당선이 되는지, 내가 지지하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우리는 당선자와 나라를 위해서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선거는 우리에게 나라를 위해 더 기도하게 하는 기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당선자와 이 나라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3월 3주 (3/13-3/19)

  • 콘텐츠 판매를 위해: 하품스튜디오에서는 예배를 위한 악보,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할 수 있도록 시도해 왔고 이제 더 많은 판매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투알쏭의 이미지들을 예배 영상이나 ppt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보유한 사이트와 장비만을 이용해 작업하게 되는데 판매에 문제가 없게 작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이뿐 아니라 하품의 영상을 이용한 많은 상품들이 개발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 코로나 종식을 위해서: 지난 2년여간 가장 많이 기도한 기도제목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가장 간절한 기도제목이기도 합니다. 백신 접종도 아니고 철저한 방역을 통해서도 아닌 가장 큰 확산을 통해서 코로나의 종식을 기대할 수 있다니 참 아이러니합니다. 코로나 종식이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할지라도 우리의 일상이 회복되는 것이라면 얼마나 감사할지 상상하게 됩니다. 확진자의 그래프도 정점을 찍고 내려오기를, 중증환자나 사망자도 늘어나지 않기를 그래서 코로나의 위험성이 줄어들고 우리의 일상이 회복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또한 동역자 여러분들이나 주변에 많은 확진자들이 생길 수 있는데 모두가 아프지 않고 잘 치료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3월 4주 (3/20-3/26)

  • 어린이 묵상 위한 도서 집필을 위해: 어린이용 묵상 영상 제작을 위해 도서가 선정되었고 영상 제작에 앞서 이 도서의 어린이판 집필을 하품스튜디오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기독교 도서 중에서는 꽤나 유명한 책을 리라이팅하게 되어 영광스럽지만 그 때문에 더 조심스럽고 신중한 것이 사실입니다. 원저의 내용을 잘 살리면서도 어린이들에게 이해가 쉽고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출판사와 방송국 모두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도록 기도해 주세요.



  • 신앙 교육의 공백을 위해: 코로나로 사람들은 학습의 불균형과 공백에 대해 걱정합니다. 하지만 신앙교육은 일반적인 학습보다 더욱 심한 상태로 방치되고 있을지 모릅니다. 큰 교회들은 새로운 방법으로 주일학교나 성경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려 애를 쓰고 있지만 이마저도 부모의 관심이 없다면 교회는 아이들의 상태를 점검할 수가 없습니다. 하물며 작은 교회의 어린이들이나 코로나로 인해서 교회에 출석하지 못한 아이들은 신앙교육의 공백 속에 점점 하나님과 멀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루 빨리 다음 세대를 위한 신앙교육이 회복되도록, 그리고 신앙교육의 공백 속에서도 아이들의 마음속에 하나님에 대한 마음의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